티맵, 24일부터 병원·응급차량 안내 서비스

(서울=연합뉴스) 채새롬 기자 = 이통3사 가 24일 시작되는 설 연휴 를 앞두고 내비게이션 기능을 추가하고 로밍, 요금제 등 이벤트 를 진행한다.

SK텔레콤은 설 명절을 맞아 24일부터 27일까지 T맵에서 ‘명절 진료 병원 안내 서비스’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.

T맵에서 ‘명절병원’, ‘설 병원’ 등 연휴 기간 병원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현 위치 주변의 진료 가능 병원을 알려주는 기능이다.

안전한 귀성ㆍ귀경길을 위해 지난 추석에 이어 급제동 안내, 응급차량 안내 등 V2X기술을 통한 서비스도 제공한다.

T맵 ‘급제동 안내’는 앞서가는 T맵 이용 차량이 급제동하면 사고 위험이 있다고 판단하고, 최대 1km 내 뒤따르는 차량의 T맵 이용 화면에 일제히 경고 문구를 띄워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돕는다.

뒤따르는 운전자는 전방 상황이 시야에 보이지 않더라도 T맵 경고에 따라 서서히 속력을 줄여 추돌을 방지할 수 있다.

응급차량 안내는 사고가 발생해 소방차나 구급차 등 응급차량이 출동할 경우, 출동 경로에서 운행하는 차량에 이를 알려준다.

‘T맵주차’ 앱으로는 설 연휴 무료로 개방하는 전국 1만 4천여 개의 공공주차장 정보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.

로밍 이벤트
로밍 이벤트
[LG유플러스 제공]
설 연휴 동안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.

SK텔레콤은 전국 주요 10여곳 ‘부스트파크’에서 5G 콘텐츠 체험 이벤트를 연다.
서울 강남역, 잠실역, 광화문의 SK텔레콤 대리점에 방문하면 ‘5쥐 체험하고 윷놀이 한판!’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.

5GX 요금제 이용 고객은 파리바게뜨 1천원당 200원 할인(VIP, Gold 등급), 던킨도너츠 먼치킨 1+1, 롯데시네마 싱글콤보 50% 할인 등 T멤버십 혜택을 받는다.

SK텔레콤의 AR 서비스 ‘점프 AR동물원’의 캐릭터를 기반으로 만든 AR 연하장 서비스도 연휴 기간 이용할 수 있다.

LG유플러스는 23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‘U+제로 로밍’ 이벤트를 한다. 이벤트 기간 중 홈페이지에서 U+로밍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22명에게 ‘에어팟 프로’ 또는 치킨 교환권을 제공한다.

LG유플러스 공항 로밍센터(인천, 김포, 김해)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여행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‘클룩’ 15%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, 인천공항 로밍센터는 외투보관 30%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.

KT 알뜰폰 자회사인 KT엠모바일은 설 연휴와 알뜰폰 후불 누적 고객 1위 달성을 기념해 5G 알뜰폰 2종 요금제의 기본료를 최대 월 1만4천300원 할인해 ‘5G 슬림 M’은 4만5천100원, ‘5G 스페셜 M’은 6만2천7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한다.

고용량 LTE 요금제 2종도 선보인다. 기본 데이터 100GB(소진 시 5Mbps 속도 무제한 제공)와 통화, 문자를 기본 제공하는 ‘데이터 맘껏 ON 비디오’는 3만9천700원에, 기본 데이터 10GB와 소진 시 일 2GB 데이터(이후 3Mbps 속도 무제한 제공), 통화, 문자를 기본 제공하는 ‘M 데이터 선택 USIM 10GB’는 3만2천900원에 판매한다.

직영 온라인몰, ATM 등을 통해 셀프 개통 가입하는 고객 중 실용 맘껏 4.5G 등 5종에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2천200원을 평생 할인한다.

srchae@yna.co.kr
(끝)


<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!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!>
<저작권자(c) 연합뉴스, 무단 전재-재배포 금지>